냄새 없는 잦은방귀 많이 나오는 이유

잦은방귀는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주고 건강상에 문제가 있는지 걱정이 됩니다. 냄새 없는 방귀라 할지라도 사람들이 많거나 조용한 공간 등 장소에 따라 편하게 뀌지 못하는 불편한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오늘은 갑자기 냄새 없는 잦은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와 해결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갑자기 냄새없는 잦은 방귀 유발하는 원인과 해결방법







냄새 없는 방귀 vs 지독한 냄새 방귀

냄새없는 잦은 방귀 많이 나오는 이유



방귀란 직장 속에 가스가 고여 있다가 조여있던 괄약근의 힘이 빠지면서 배출되는 것입니다. 방귀는 여러 가지 원인들로 만들어집니다.

먼저 지독한 냄새가 나는 방귀의 원인은, 첫 번째로 육류, 달걀과 같은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물 찌꺼기가 대장 속에서 세균에 의해 분해되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경우입니다. 두 번째는 대장에 쌓인 변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고 오래 머무는 증상인 변비가 있을 때 생기는 경우입니다.

냄새 없는 방귀가 나오는 증상의 원인은 음식을 먹거나 껌을 씹을 때 입을 통해 공기가 많이 들어가면 냄새 없는 방귀가 유발됩니다. 이런 냄새 없는 방귀의 성분은 주로 질소, 수소, 산소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냄새 없는 잦은방귀 많이 나오는 이유


냄새 없는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는 여러 가지 경우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이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이유 1. 식습관 문제입니다. 음식을 급하게 드시거나 과하게 드실 때 입속으로 공기가 많이 들어가면서 방귀가 자주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식사를 마치신 후, 바로 누우면 위에서의 소화 과정이 원활하지 못해 냄새 없는 방귀를 유발합니다.

● 이유 2. 껌을 자주 씹는 경우입니다. 껌을 씹는 과정에서 공기가 몸속으로 들어가 배에 가스가 찹니다. 그러면서 갑자기 냄새 없는 방귀가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 이유 3. 장에서 나오는 가스가 아닌 질에서 공기가 배출돼서 나오는 질음, 즉 질 방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여성분들에게만 해당됩니다. 질음은 여성의 신체가 노화되면서 생기는 증상입니다. 늘어난 골반이 질을 열린 상태로 만들고, 계속해서 공기가 질 속에 들어가고 다시 새어 나오는 과정에서 소리가 납니다. 항문에서 배출되는 방귀는 괄약근에 힘을 주워 조절할 수 있지만, 질 방귀의 경우는 물구나무를 서거나 의자에 앉거나 어떠한 동작을 할 때 본인도 모르게 소리를 내며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냄새 없는 잦은방귀 해결 방법


냄새 없는 잦은방귀로 불편함을 겪는 분들은 식사를 하실 때 공기가 몸속으로 많이 들어가지 않도록 음식을 천천히 섭취하시고, 과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껌을 자주 씹으신다면, 껌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소리가 크고 잦은 질 방귀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산부인과를 방문하시어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위 방법으로도 잦은방귀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질병 유무를 확인하기 위해 꼭 병원을 방문하셔서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지독한 냄새의 방귀와 냄새 없는 방귀 증상에 대한 원인, 냄새 없는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와 해결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평소 잦은방귀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